M.E.T/MET 서비스

DELL LATITUDE E5520 - 부팅 불량 블루스크린 문제 해결사례

(주)엠이티 M.E.T Co.,Ltd 2025. 11. 10. 11:09

1. 제품정보 



DELL의 LATITUDE E5520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노트북입니다. 이 모델은 강력한 프로세서와 충분한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여 여러 장비와의 연결이 용이합니다.







2. 증상 



고객님은 LATITUDE E5520의 부팅 불량 문제를 경험하였습니다. 부팅 시 윈도우 화면이 잠시 나타난 후 블루스크린으로 넘어가며, 소프트웨어 에러가 발생한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중요한 내부 데이터를 복구해야 하는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고객님은 전체적인 점검을 요청하였습니다.







3. 해결방법 



문제의 원인은 정전이나 노후로 인한 고장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장비의 전원 입력 및 출력 테스트를 실시하고, 육안 점검과 각 소자에 대한 전자적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회로 패턴의 단선부를 확인하고, 손상된 부품인 저항, 콘덴서, TR 등을 교체하였습니다. 또한, 기타 입출력 장치 점검과 내부 클리닝을 실시하여 전원부의 전압과 전류를 안정화시켰습니다.







4. 마치며 



최종적으로 LATITUDE E5520은 정상 작동을 확인하였으며, 작동 및 기능 테스트와 부하 테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고객님의 내부 데이터도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리를 통해 고객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DELL

#LATITUDEE5520

#부팅불량

#수리완료

#데이터복구



기술 문의 / 수리 접수

해당 장비의 수리, 유지보수 또는 기술 문의는 M.E.T 고객센터 1670-8257 또는 이메일 repair@met.kr 로 연락 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주식회사 엠이티 | 김영삼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11로 46 | 사업자 등록번호 : 314-86-33419 | TEL : 042-934-8257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대전유성-033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