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MET 서비스
HP PROLIANT DL380P GEN8 - 파워 타는 냄새 및 LED 점멸 증상 점검 사례
(주)엠이티 M.E.T Co.,Ltd
2025. 11. 11. 09:17

| 1. 제품정보 HP의 PROLIANT DL380P GEN8은 산업용 PC로, 고성능 서버 환경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뛰어난 확장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많이 활용됩니다. 2. 증상 고객님은 이 제품에서 파워 쪽에서 타는 냄새가 발생하고, LED가 빨간불로 점멸하는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장비의 전원 공급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며, 고객은 전체적인 점검을 요청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일반적으로 전원부의 고장이나 노후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해결방법 정전이나 노후로 인한 고장을 추정하여, 장비의 전원 입력 및 출력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육안 점검과 함께 각 소자에 대한 전자적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회로 패턴의 단선부를 확인했습니다. 손상된 부품으로는 저항, 콘덴서, TR 등이 있었으며, 이들을 교체하고 노후 소자 부품도 교체했습니다. 또한, 기타 입출력 장치 점검 및 내부 클리닝을 실시하여 전원부의 전압과 전류를 안정화시켰습니다. 4. 마치며 최종적으로 정상 작동을 확인하였으며, 작동 및 기능, 부하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철저한 점검과 수리를 통해 장비의 성능을 회복했습니다. 앞으로도 전문적인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산업용PC #HP #PROLIANTDL380P #장비수리 #엠이티 기술 문의 / 수리 접수 해당 장비의 수리, 유지보수 또는 기술 문의는 M.E.T 고객센터 1670-8257 또는 이메일 repair@met.kr 로 연락 주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펼치기/접기
주식회사 엠이티 | 김영삼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11로 46 | 사업자 등록번호 : 314-86-33419 | TEL : 042-934-8257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대전유성-033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